회사소식

윈스는 최신 이슈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윈스, 상명대-시스메이트와 정보보호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작성일 2021-06-16 조회 329 프린트

- 상명대에 총 1억4천만원 상당의 IPS, DDoS방어 장비 4대 기증
- 시스메이트와 충청지역 인재양성 및 보안관제 사업 협력 추진

 

정보보안 전문기업 윈스는 지난 15일, 시스메이트,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상명대에 총 1억4천만원 상당의 보안장비를 기증하고 대전·세종 등 충청지역 인재 육성 및 채용에 나선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윈스 김대연 대표와 시스메이트 이상만 대표,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이번 3자 업무 협약을 통해 ▲보안 장비 기증을 통한 실습 환경 구축 ▲관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윈스는 총 1억4천만원 상당의 침입방지시스템(IPS), DDoS 대응시스템 등의 보안솔루션 장비 4대를 상명대에 기증한다. 이 장비는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크 침입 공격을 실시간으로 탐지, 분석해 차단하는 고성능 보안 장비로, 실습 및 연구용으로서 학생들의 현업 맞춤형 실력 배양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윈스는 자회사인 시스메이트와 협력해 대전·세종 등 충청권 지역인재 채용과 인재육성 활성화에도 나설 방침이다. 윈스는 상명대에 기증 장비 운영교육 및 기술개발·보안 연구를 지원하고 시스메이트는 충청권 내 보안관제 전문인력 신규 채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이번에 기증한 장비는 정보보안 현장에서 주로 활용되는 보안솔루션으로 상명대 정보보안공학과 학생들이 현장 실무를 미리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실무능력을 갖춘 보안전문가로서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많은 상명대 졸업생들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 ㈜윈스 김대연 대표 (사진 좌측 4번째), 시스메이트 이상만 대표 (사진 좌측 3번째) 상명대 천안캠퍼스 백웅기 총장 (사진 좌측 5번째)가 15일 상명대 천안캠퍼스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