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 Security Information

보안 정보

앞 내용 보기 다음 내용 보기
보안 동향Kia Motors America,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IT 중단 경험
작성일 2021-02-17 조회 224

기아

 

 

기아 자동차 USA(Kia Motors USA)는 IT 서버, 셀프 결제 전화 서비스, 딜러 플랫폼 및 전화 지원에 영향을 미치는 전국적인 정전 사태를 겪고 있다.

 

이번 서비스 중단은 Kia Owners Portal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서 일부 내부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치는 IT 서비스 장애를 겪고 있다는 내용의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기 시작하면서 시작됐다.

 

 

Kia Owners Portal의 IT 중단 메시지

[그림1. Kia Owners Portal의 IT 중단 메시지]

 

 

회사의 전화 자체 지원 서비스에도 영향을 미치며, 고객 지원 번호에 고객 지원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서버 문제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기아 자동차 재무번호로 전화를 걸면 정비 예정으로 셀프 서비스 옵션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사전 녹음된 메시지도 나온다.

 

이번 중단 사태는 'UVO 링크가 포함된 Kia Access', 'UVO eServices', 'KIA Connect' 등 회사의 모바일 앱에도 영향을 미친다.

 

앱을 사용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SQL 오류, 잘못된 인증서 또는 IT 운영 중단을 알리는 유지 관리 메시지를 비롯한 다양한 메시지가 표시된다.

 

 

기아 모바일 앱 중단

[그림2. 기아 모바일 앱 중단]

 

 

기아 자동차차 직원들은 토요일 아침에 시작된 전국적인 정전 사태라고 말했다.

 

기아 자동차 대리점은 이번 영업 정지가 기아의 KGSIS(KIA Global Service Information System)와 KDealer 플랫폼에 대한 딜러들의 접속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랜섬웨어 공격 가능성?

 

한 트위터 사용자는 기아 자동차 시스템을 무너뜨리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차를 찾을 수 없었다고 공유했다.

 

 

이번 정전은 나흘째 계속되고 있고 딜러들에게 해결 시기에 대한 ETA가 없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더욱 우려되는 상황이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kia-motors-america-experiences-massive-it-outage-across-the-us/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태그 Kia Motors America  Kia Access  UVO eServices  KIA Connect  IT 서비스 중단